교회비전

| 교회안내 | 교회비전

교회비전

하나님의 사람들을 세워 세상을 변화시키는 교회

Building God's People to Transform the World

우리 교회 비전의 4가지 중심사역 영역은 각 중심 영역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든 "LAMB" 으로 표시되는데 이는 하나님의 어린 양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합니다.

  • Leadership

    우리는 계속해서 하나님의 사람들을 세우고 훈련시켜 가정과 교회와 이웃과 전 세계에 하나님 나라의 영향력을 발휘하는 리더십을 길러내야만 합니다.
  • Asian-Americans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시대적 주권적 상황에 따라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아시안 어메리칸 디아스포라를 타겟으로 삼아 그들에게 복음을 우선적으로 전하는 사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 Mission

    우리는 복음과 함께 주님의 사랑을 나누어 주는 교회로서 전 세계 열방들에게 복음전파의 선교사명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 Bible-Based

    우리교회는 성경중심(Bible Based)의 교회입니다. 우리 교회의 비전과 모든 사역은 하나님 말씀의 원칙위에 기초를 세우고 있습니다.

Leadership(리더십)

사람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하나님께서는 프로그램이나 건물, 예산, 조직들의 성장보다도 사람을 키우는 것을 더 중요하게 여기십니다. 우리에게는 사람이 중요하며 사람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목사가 좋은 교회를 만들듯이, 좋은 지도자가 좋은 조직을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비전대로 하나님의 사람들을 찾아 세워서 세상과 모든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리더들을 교육하고 훈련해야 합니다. (사도행전 9:11, 디모데후서 2:2 )

모든 성도는 은사를 활용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각 개인을 독특하고도 특별하게 만드시고 각 사람에게 독특한 은사를 주셨습니다. 우리는 모든 성도들로 하여금 자신의 은사를 발견하도록 돕고 그 은사를 사용하여 가능성(potential)을 발휘하도록 도우며 서로 연합하여 교회와 다른 사람들을 섬기도록 인도해야 할 것입니다. (고린도전서 12:4-7 , 고린도 전서 12:27 )

Asian-Americans(아시안 어메리칸)

다음 세대를 준비해야 한다!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다음 세대의 보다 나은 교육을 위하여 이민을 옵니다. 우리는 다음 세대를 위하여 교육 중심의 목회를 지향하고 있으며, 우리 교회의 조부모, 부모, 자녀, 3세대는 하나님의 축복과 책임을 함께 나누며 리더십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영어권과 청년권, 노년층의 사역을 개발하여 다음 세대를 준비할 뿐만 아니라 제 3세대인 우리의 자녀들을 전인격적인 훌륭한 믿음의 사람들로 양육하기 위하여 최상의 물적, 인적자원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훌륭한 전문 사역자들이 어린이들과 중고등 학생들을 가르치며 교육할 뿐만 아니라, 문화에 앞서가는 교육 환경과 우수한 교육 시스템으로 우리의 소중한 2세들을 0세부터 12학년에 이르기 까지 최선을 다해 양육하고 있습니다. (시편 78:4, 요엘 1:3)

다문화권의 Asian-Americans은 하나님 나라 확장에 전략적이다!

지금 우리는 글로벌 시대의 다 문화(Cross-Cultural)권에서 살고 있습니다. 한국의 코리언으로 국한되어 살지 않고 다 문화권의 미 서부지역에 아시안 어메리칸들로 살고 있는 우리는, 하나님나라(Kingdom of God) 확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날의 선교의 패러다임은 서구문명의 위협(threaten)이 없으면서 겸손하며, 세상의 어느 인종 모두에게 다가 갈 수 있는 아시안 어메리칸의 선교사들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우리를 Asian Americans으로 부르신 목적이 이때를 위함이 아닐까요? (에스더 4:13-14, 창세기 12:1-3)

Mission(선교)

Compassion이 선교의 동기가 되어야 한다!

하나님은 사랑의 관점으로 이 세상을 보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이 세상의 사람들이 모두 구원받기를 기다리시는 사랑의 아버지입니다. 사랑하는 마음, 불쌍히 여기는 마음이 아버지의 마음이며, 이 아버지의 마음이 곧 Kingdom Spirit이며 우리의 선교의 동기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이 아버지의 마음을 가지고 선교에 동참할 것입니다. (마태복음 9:36, 누가복음15:20 )

보내는 교회가 되어야 한다!

우리 교회는 이제 ‘모이는 교회’ 가 아니라 ‘보내는 교회(Sending Church)’ 입니다. 해외 전문 선교사 파송과 온 교회가 참여하는 단기 선교팀(SET: Short term Evangelism Team)의 격려와 체계적인 선교 훈련을 통해 사람들을 훈련시키고 세계 열방을 향해 보내고 있습니다. 중보기도와 금식기도, 물질의 후원으로 온 교회가 선교에 동참하여 앞으로 우리 교회는 21세기 세계 선교의 주체적인 역할을 감당하게 될 것입니다. (사도행전 13:2-3 , 요한복음 20:21 )

Bible-Based(성경)

하나님의 말씀이 사람을 변화 시킨다!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변치 않는 진리입니다. 이 말씀은 살아 있으며 운동력이 있어 사람을 변화시킵니다. 사람의 마음은 어떤 특별한 프로그램이나 행사에 의해 변화되지 않습니다. 오직 능력의 하나님의 말씀만이 사람을 변화시키며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사는 온전한 사람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로마서 12:1-2, 디모데후서 3:16-17)

믿음으로 RISK를 택한다!

우리는 믿음으로 행하는 사람들입니다. 눈에 보이는 대로 생각하고 판단하지 아니하며 현재의 상황이나 형편에 따라 오늘과 내일을 살지 않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비전과 계획, 전략과 모든 사역을 믿음으로 행하기로 결심한 사람들입니다. 혹 어려운 상황이 온다 해도 오히려 하나님의 약속을 바라보고, 오직 약속의 말씀에 의지하여 믿음으로 RISK를 택하는 하나님의 사람들입니다. (고린도후서 5:7, 히브리서 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