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양칼럼] "주께 가까이 " 2021-10-17
페이지 정보
작성자 pastoryi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댓글 0건 | 조회 2,050회 | 작성일 21-10-16 10:48본문
10월17일 주일주보
주께 가까이
하나님께 가까이 함이 내게 복이라
(시편73:28)
성경에 나오는 신앙의 선배 아삽은 말합니다. 하나님께 가까이 하는 것이 복이라 고 합니다. 생명 있는 동안, 호흡이 있는 동안, 날마다 주께 가까이 나아가는 삶을 살아야겠습니다. 주께 가까이 하는 것이 복이기에, 반대로 주를 멀리하는 것은 멸망의 시작인 것도 알아야겠습니다. 잠시의 세상 성공에 속지 맙시다. 주를 멀리하기 시작하면 결국은 모든 것을 잃게 됩니다.
주께 가까이 나아가는 삶이 복이 되는 이유를 찾아봅니다. 첫번째로 주님이 나의 인도자가 되시기 때문입니다. “주의 교훈으로 나를 인도하시고 후에는 영광으로 나를 영접하시리니” (시73:24) 주의 말씀으로 인도하셔서 지혜롭게 하십니다. 결국은 주의 영광으로 이끄십니다. 그러므로 주께 가까이 나아가 주의 말씀을 듣기를 사모합니다. 두번째는 주님이 나의 반석이 되시기 때문입니다. “내 육체와 마음은 쇠약하나 하나님은 내 마음의 반석이시요 영원한 분깃이시라” (시73:26) 약해서 흔들리기 쉬운 우리 마음이 주님에게 가까이 나아가면 힘을 얻습니다. 흔들림 없는 반석이 되어주시는 주님이 우리를 붙잡아 주십니다, 돌보아 주십니다. 세번째는 주님이 나의 피난처가 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 가까이 함이 내게 복이라 내가 주 여호와를 나의 피난처로 삼아 주의 모든 행적을 전파하리이다” (시73:28) 인생의 풍랑을 만나도 주를 나의 피난처로 삼으면, 나를 보호하시고 인도하시는 주의 역사를 보게 됩니다. 주님이 행하시는 일을 선포하는 간증이 우리 가운데 생기는 것입니다.
오늘도 주님께 예배드리며, 주께 가까이 나아가는 우리 모두가 됩시다. 주님을 기뻐하고 더욱 사모하는 마음으로 예배드리며, 주께 가까이 하는 복을 누리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은혜와 사랑을 전하는 종 이진수 올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